Details, Fiction and 웨딩박람회
Details, Fiction and 웨딩박람회
Blog Article
현장에 얼마나 많은 업체들이 참여하는지 사전에 미리 파악하고 신청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부산 웨딩플래너/결혼박람회/혼수박람회/결혼준비/예물/허니문박람회/스드메 혜택 부산 웨딩 박람회 정보를 이 곳에서 확인하세요.
내가 생각했던 웨딩 컨퍼런스는 다 뭐였지? 웨딩 업체보다 플래너가 더 많은.. 웨딩 박람회를 바랬던 것은 아니었는데. 후기를 좀 더 찾아보니 정말 크게 진행하는 웨딩 박람회도 있다고 한다. 하지만 대부분 웨딩플래너 업체 주관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관련 업체들만 참여하여 다양한 사은품과 프로모션으로 계약을 성사시키는데 목적을 두는 것.
꼭 원하는 배경이나 구도가 있다면 거기에 맞는 스튜디오를 고르면 된다. 대체적으로 비슷하나, '인물 중심'과 '배경 중심'으로 구분하는 듯했다.. 스튜디오에 대한 자세한 얘기는 스튜디오 파트에서 다루도록. 여기도 할 말이 엄청 많다.. 몇 개나 봤을까? 테이블에 앨범 놓을 자리가 없어질 무렵. 고민에 고민 끝에 한옥 컷이 마음에 들었던 한곳을 골랐다.
실제로 섹션별로 참여한 업체 수가 많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괜찮은 업체인지 비교 하기가 힘들어 지는 부분이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지연되는 시간동안 입구에 있는 드레스, 스튜디오 샘플도 구경하면서 우리에게 맞는 업체는 어디일지 미리 의견을 나눠보곤 했어요.
경기 인천 - 수원, 동탄, 판교, 안양, 일산, 부천, 의정부, 부평, 송도, 안성, 하남, 인천
사실 결혼에 대한 정보가 무지한 상태에서 발품팔며 돌아다니기에는 시간이 촉박하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했던지라 정보 수집의 목적으로 웨딩박람회를 신청하게 되었어요.
결혼을 슬슬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에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한 곳. 바로 웨딩 박람회. 결혼한 친구 너 나 할 것 없이 한 번씩은 다녀온 것 같던데. 웨딩박람회 우리도 언제가 봐야지.. 생각하던 차에, 어느 날 여자 친구가 카톡을 보내왔다.
지금 예약하지 않으면 촬영을 못 할 수 있으니, 지금이라도 픽스해두는게 어떻겠냐고. 맞는 말인 줄 알면서도, 갑자기 생각하지도 않았던 스튜디오 예약을 하게 생겼으니 당황스러웠다.
얘기를 한참 하다 보니, 문득 앞에 있는 사람이 우리 웨딩플래너.. 인가? 싶었다. 단순히 상담만 해주는 것 같지는 않은데. 이렇게 랜덤으로 웨딩플래너가 정해진다고? 은행에서 들어오는 순서대로 번호표 끊었다가 자리가 나면 담당자에게 배정받는 수준이다.
박람회 가기 전 플래너 지정도 사전에 되는지 알아보고 가면 좋을 것 같아요!
생각하고 있는 스튜디오나 원하는 컨셉이 있냐고 물었다. 컨셉이라고 하면, 결혼 전에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사진들 말하는 건가? 생각나는 컨셉 보다는 얼마 전 인스타에서 봤던 한옥에서 찍은 웨딩 사진이 여자친구와 예쁘다고 말했던 게 기억났다.
박람회 프로모션으로 저렴한 가격에 계약이 가능한 경우도 있고 계약을 했을 때 이것저것 많이 얹어주는 경우도 있어서 생각보다 저렴하게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입장 후에는 웨딩 등록데스크에서 신청 정보를 확인하고 웨딩플래너를 지정해 주는데, 지정된 플래너에게 상담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